사천 제조공장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는 2002년 9월 국내에 진출한 인터내셔널 담배회사 중 최초로 경상남도 사천시에 제조공장을 설립했습니다.

브리티쉬 아메리카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의 사천공장은 BAT 그룹 내 44개 생산 시설 중에서도 최고의 공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500여명의 직원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13개국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수출하는 ‘아시아의 수출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품질과 높은 생산성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2004년 이후 지속적으로 제품품질지수 및 생산품질 지수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BAT 그룹 내에서 최상의 수준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공장설립13년 만에 누적생산 2천억 개비를 돌파하면서 생산성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에는 1,300억원을 투자해 최첨단 설비시설을 도입한 바 있으며, 2016년에는 1,000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 제3공장을 신축하며, 그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수출허브, Made in Korea제품 세계각국에 수출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2005년 말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일본,싱가포르,홍콩 등지에 수출을 시작하여, 단기간 내에 동남아시아 지역 수출 거점으로 떠올랐으며 1천만 불의 수출 성과를 올렸습니다. 2012년에는 무역협회에서 시상하는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4년에는 7천만불 수출의 탑, 2016년에는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매년 수출 신기록을 달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신축 공장 완공과 함께 2억불 수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출물량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대만 등13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수출 국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가장 지역 친화적인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지역 내에서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도 그 명성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서 우수한 인재를 발굴 하고자 사천 공장 직원 중 90%를 현지 주민(경남 및 사천 출신)으로 고용하고 있으며, 경남 사천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천 공장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사내 봉사단체 ‘한사랑회’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천시, 교육지원청과 함께 장학사업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max
large
medium
small
mobile